본문 바로가기

담낭염은 수술하면 얼마나 빨리 낫나요

담낭염은 수술하면 얼마나 빨리 낫나요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담낭염은 수술하면 얼마나 빨리 낫나요

담낭염은 수술하면 얼마나 빨리 낫나요

 

간담은 항상 인체의 중요한 기관이지만 간담도 쉽게 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담낭염이 가장 흔한 담낭병변으로 담낭염이 형성되는데요, 본론으로 돌아가서, 담낭염이 수술하면 얼마나 빨리 나을 수 있느냐에 대한 답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담낭염은 수술하면 얼마나 빨리 낫습니까

 

◈  담낭염 환자는 수술치료를 많이 하는데 보통 일주일 정도면 회복이 됩니다.

 

◈  담낭염의 수술은 전통적인 개복 수술과 복강경 최소침습 수술의 현재 유행하는 치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복강경 최소침습술의 치료는 작은 외상, 빠른 회복 및 가벼운 통증이 있습니다.

 

◈  하지만 쉽게 발견할 수 없는 장점입니다.따라서 현재 복강경 수술이 가능한 병원이 있는 한 담낭염 환자는 복강경 최소침습술을 통해 담낭염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  담낭염 환자는 수술 후 최소침습 수술일 경우 회복이 빨라 수술 다음날부터 회복식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식단을 회복한 지 2, 3일이 지나면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식단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  전통적인 개복 수술 환자의 경우 복강경보다 가려움증이 더 크기 때문에 식사 회복이 약간 늦어질 수 있으며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약 1주일 이내에 회복될 수 있습니다.

 

 

◈  어떤 환자는 수술 중에 의사가 복강에 배액관을 넣어 복벽을 통해 끌어냅니다.배수관의 목적은 수술 후 담도 출혈의 합병증이 있는지 여부를 관찰하기 위해 복강관을 통해 신장액을 복강 밖으로 배수하는 것입니다.

 

 

◈  2 3일 관찰 후 뚜렷한 이상이 없으면 보통 복배액관이 진행되어 2 3일 후에 뽑힙니다.

 

◈  이렇게 하면 환자의 회복을 빠르게 할 수 있기 때문에 환자의 담낭 수술 후 일반적으로 일주일 정도 지나면 회복될 수 있고 담낭염 환자는 일주일 정도면 퇴원할 수 있습니다.

 

 

◈  이상 담낭염이 수술하면 얼마나 빨리 나을 수 있는지에 대한 관리 치료 방법 이였습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담낭염은 수술하면 얼마나 빨리 낫나요 입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