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기가 자면 머리에 땀이 많이 나는데 원인은 치료법 바로확인

아기가 자면 머리에 땀이 많이 나는데 원인은 치료법 바로확인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아기가 자면 머리에 땀이 많이 나는데 원인은 치료법 바로확인

아기가 자면 머리에 땀이 많이 나는데 원인은 치료법 바로확인

 

어떤 아기는 잘 때 자주 땀을 흘리는데 특히 머리에 땀이 많이 나서 머리카락이 젖을 정도로 땀이 많이 나서 많은 부모들이 어떤 질병이 있는지 걱정하지만 사실 질병으로 인한 것은 아닙니다.

 

 

여기 관련 내용도 알아보시고요. 아기가 자면서 머리에 땀이 심하게 나는 건 어떤 건강상 조심해야 할 게 있는 거예요?

 

 

 

●  아기가 자면 머리에 땀이 심하게 나면 이유 제대로 확인하기기

1. 이불 덮개가 너무 두꺼워요

 

●  아기가 밤에 잘 때 어떤 부모는 아기가 추울까봐 아기를 꽁꽁 가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  너무 더워서 땀을 빼야만 열을 발산할 수 있습니다.

아기의 머리에 땀이 많이 납니다.

 

2. 영양과잉

 

●  아기가 잠을 자면 머리에 땀이 많이 나거나 몸의 영양과잉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일부 부모들은 아기가 영양실조에 걸릴까 봐 필사적으로 영양을 보충한 후 영양과잉이 나타나게 됩니다. 잠든 후 몸에 많은 양의 열이 발생하게 되면 땀을 배출하여 열을 발산시킵니다.

3. 정상적인 생리현상

 

●  아기의 잠자는 머리에서 땀이 많이 나면은 체질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  아기가 빠르게 성장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신진대사가 왕성하기 때문에 땀을 흘려 체내의 열을 발산해야 합니다.

 

●  게다가 아기의 식물신경 발달이 완벽하지 않습니다.

 

●  잠을 잘 때 교감신경은 뇌의 통제를 잃게 됩니다.

 

●  머리, 목 또는 등에 땀이 많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이것은 정상적인 생리현상이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  아기는 잠든 후 30분 이내에 가장 많은 땀을 흘리며 땀이 나는 부위는 대부분 머리에 집중되어 있으며 2시간 이내에 땀이 서서히 멈추고 나이가 들면서 점차 사라집니다.

 

 

●  아기의 잠자는 머리에 땀이 많이 나는데 어떤 증상인지 원인과 치료 관련 답변이었습니다.

 

●  아기가 잠을 잘 때 머리에 땀이 많이 나므로 아기가 잘 때 옷을 너무 두껍게 입거나 두껍게 덮지 말고 땀으로 옷이 젖으면 제때 옷을 갈아입어 아기의 머리, 목, 등이 상쾌하도록 하고 추위를 방지하며 탈수를 방지하기 위해 제때 수분을 보충해야 합니다.

 

●  이상 건강정보 보시는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아기가 자면 머리에 땀이 많이 나는데 원인은 치료법 바로확인 이였습니다. 상기 내용이  좋은 정보가 되셨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