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드름 자국이 빨개지는 건 원인은 치료방법은

여드름 자국이 빨개지는 건 원인은 치료방법은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여드름 자국이 빨개지는 건 원인은 치료방법은

여드름 자국이 빨개지는 건 원인은 치료방법은

 

여드름 난 눈썹은 일단 붉은 자국이 발견되면 각별히 주의해야 하는데 이는 염증의 징후입니다. 제대로 대처하지 못하거나 신중하지 못하면 염증이 심해져 그때는 지울 수 없는 여드름 흉터가 남게 됩니다. 붉은 자국은 의학적으로 처리하지 않으면 저절로 사라지기 어렵다. 따라서 피부가 자연 상태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과학적인 미용 방법을 통해 제거해야 합니다.

 

 

여드름 자국이 빨개지는 건 원인은 치료방법은

 

▷  붉은 자국을 만드는 가장 큰 원인은 염증인데 여드름이 생기면 염증이 생긴 조직이 피하 혈관을 압박해 혈관 기능에 영향을 미쳐 확장됩니다. 염증이 가라앉고 여드름이 아물면 이렇게 확장된 혈관이 또 단기간에 정상으로 회복이 안 되기 때문에 외관상 붉은 자국이 하나둘씩 생기거든요. 치료하지 않으면 홍두 자국이 저절로 사라지기까지 보통 몇개월 또는 그 이상이 걸립니다.

 

 

▷  대부분의 스킨케어 제품은 피부의 가장 확장된 각질층만 관리할 수 있으며, 이 유인이 진피층 모세혈관에 발생하는 여드름 자국에 이상적인 개선 효과는 거의 없습니다.

 

 

▷  붉은 여드름 자국을 임상적으로 치료하는 주요 방법은 펄스광을 강화하는 것으로, 이는 고강도, 넓은 스펙트럼의 불연속적인 광원으로 피부에 들어간 후 혈관 수축을 자극하여 붉은 여드름 자국이 더 이상 뚜렷하게 보이지 않게 만들 수 있지만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여러 치료가 필요합니다.

 

▷  강한 펄스광은 콜라겐 자극 작용으로 여드름 자국을 완화시키는 동시에 피부를 더욱 탱탱하게 만들어주며 염증성 여드름에 의한 손상을 복구해줍니다.

 

▷  또한 이 붉은 여드름 자국에 대해 산성 피부, 미세 바늘 등과 같은 미세 성형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붉은 자국은 혈관 기능을 회복시켜 확장된 혈관을 수축시키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하므로 매일 피부 관리를 할 때는 붉은 자국이 난 부위를 마사지해 주는 것이 좋다. 먼저 여드름 자국 부위에 연성이 좋은 에센스나 스킨케어 오일을 바른 후 모서리가 매끄러운 스크레이퍼나 옥으로 여드름 자국 부위를 부드럽게 긁어주어 혈관을 자극해 탄력을 빠르게 회복시키고 정상 상태로 수축시킵니다.

 

▷  붉은 자국은 물론 색소 침착에 의한 색자국과 진피층의 콜라겐 조직 손상에 의한 피부 함몰 등 두 가지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  색소형 여드름 자국은 비교적 쉽게 처리할 수 있고 미백 옅은 반점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면 되지만, 피부의 진피층이 손상되어 요철이 생긴 흉터가 생기면 스폿 레이저와 같은 의료수단을 통해 치료해야 합니다. 이런 방식은 콜라겐을 빠르게 활성화시켜 피부 함몰 부위를 안에서 받쳐주어 여드름 자국이 자연히 눈에 잘 띄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치료도 여러 번이 지나야 이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며 즐거운 생활 되시기 바랍니다.

 

 

정리드린 글은 여드름 자국이 빨개지는 건 원인은 치료방법은 입니다. 상기 글이 찾으셨던분께 좋은 정보가 되었길바랍니다.